무려 16개의 컬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 Light-Medium Sand 를 구입했습니다. 가장 안전한 선택이라고 생각했건만..실패를 했네요.
일단 컬러가 붉은기가 전혀없는 정말 모래색입니다...혈색없는 BB 풍 색상으로 나름 미국 제품의 중간톤임에도 불구하고 살짝의 태닝이 된 제 피부에는 전혀 따로 노네요.
실리콘 베이스의 파운데이션입니다.
예전에 사용했던 타르테의 BB 보다도 더 수분감이 적습니다. 여기에 오일프리. 네, 딱히 이 제품이 "지성용" 을 표방한건 아니지만 중건성 피부라면 피하시는 것이 나을수도 있습니다. 피부가 땅기거나 건조감이 느껴지지는 않지만 윤기없는 푸석함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지성피부라면 물론 보송한 마무리감이 맘에 드실거구요.
아마조니안 클레이를 내세우지만 성분표에서 클레이는 한참뒤에 있습니다.
이 보송함은 클레이라기보다는 이 제품에 다양하게 들어가있는 실리콘이라고 보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커버력은 "풀커버리지" 는 아닙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세포라표 풀커버리지 파데등과 비교해도 많이 떨어집니다. 미디움 커버리지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커버력의 building 효과도 약하구요.
지속력은 좋습니다. 하루종일 무너짐없이 잘 유지가 되고 갈라짐도 거의 없습니다. 살짝의 모공커버효과도 있구요.
자외선 차단효과는 이산화티탄 6%+징크옥사이드 3% 인데 SPF 15 로 보아 PA 지수는 ++ 가 채 되기 힘들것으로 보입니다. 자외선 차단에 큰기대는 마시길..당연히 이걸 자차대용으로 사용해서도 안될것이구요.
결론적으로 화장이 오후만 되도 다 녹아버리는 지성피부를 위한 실리콘 베이스의 롱라스팅 파데입니다.
컬러선택과 질감의 선호도에 따라 호불호가 많이 나뉠가능성이 있으므로 꼭 테스트해보고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