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과 저한테 테스트해봤습니다. 동생은 또 누나 뭐하냐고 꽁알대고-_-;;; 아랑곳안하고 일단 바르고 다음날 보니 (화농성인듯한) 여드름이 죽어있더군요. 좁쌀은 약간 죽어난듯한 느낌..?
저한테는 전혀 효과 없었습니당. 바르는둥 마는둥.
잘 맞는분이 사용하면 효과 상당히 크겠어요. 동생한테 꾸준히 발라줄랍니다
기대 이하의 제품력
guest(rayoflight) (2005-07-06 00:33:27)
이 녀석은 에이 클리어링 스피드 젤에 대박 실망한 후 그래도 뉴트로지나가 클린 앤 클리어보다는 낫겠지하는 기대심리와, 딥클린 페이셜 클렌저의 예상외의 효과(역시 제 피부엔 살리실산이 짱임다)에 반해 구매한 녀석입니다.
가격은 만원 조금넘게 주고 샀으며 스팟 제품인만큼 소량만 바르면 거짓말 조금 보태고 평생써도 남을 정도입니다.
뾰루지가 나기 시작했을때나 뾰루지가 어느정도 올라왔을때 사용했는데 결론적으로 말해 안바른 것보다는 나은 효과를 보였지만 제품력은 기대 이하였습니다.
뾰루지에 바르면 약간 따끔거려 '내 뾰루지가 지금 없어지고 있다'는 기대심리를 유발합니다. 또한 각질을 유발시켜 이 녀석을 바르고 출근했다가 집에 돌아오면 어김없이 각질이 일어나 있습니다.
여기까지만 보면 이 녀석이 스팟 제품으로써 상당한 효과를 보이는게 아니냐고 보시겠지만 정작 뾰루지 퇴치효과는 미비합니다.
꾸준히 바르면 아주 천천히 뾰루지를 진정시키지만 그 속도가 상당합니다. 보통 티트리 오일을 바르면 일주일 안으로 뾰루지가 퇴치되는데 이 녀석은 이주일 이상 가더군요. 결국 아무것도 바르지 않고 방치했을 때와 비교해 별 진전효과를 보지 못한다는 거죠.
그렇다고 이제 막 생기기 시작한 뾰루지를 더 커지지 않게 막아주거나 진정시켜주느냐? 그것도 아닙니다. 이 녀석만 믿고 그냥 뒀다가 더 악화돼 그때서야 눈물을 머금고 뾰루지를 짠적이 몇번 있습니다.
살리실산이 평상시의 각질관리에는 아주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이는데 이상하게 뾰루지에는 별다른 효과를 본 적이 없습니다. 이 녀석도 그렇고 에이 클리어링 스피드 젤도 그렇구요. 그래도 에이 클리어링 보다는 조금 나은 수준입니다.
두번의 시행착오끝에 결국 티트리오일로 정착했습니다. 피부상태나 피부타입, 뾰루지 유형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 녀석은 제 스팟 제품으로는 불합격! 입니다. 재구매는 물론 없겠죠. 저에겐 티트리오일이 있으니까요.
꾸준히 사용하면 그래도 안바르는 것보다는 낫다는 점에서 별 두개, 따가움과 각질로 인해 뾰루지 퇴치에 대한 기대심리를 자극한다는 점과 뉴트로지나 제품에 대한 변하지 않는 기대심리로 별 한개줍니다.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로 인해 별이 그나마 높은 편이지 다른 브랜드였더라면 별 두개도 간신히 얻기 힘든 녀석입니다.
내가 써 본 여드름 제품 중 최고
guest(slipaway) (2004-06-07 00:54:45)
트러블 응급용으로 바디샵의 티트리 오일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휴대하며 사용하기 불편하고 점점 효과가 없어지는 것 같아서 다른 제품을 찾아봤습니다.
살리실산이 안 맞는 분들에겐 상당한 위험(!)이 있다고 해서 걱정 했는데 저한텐 잘 맞네요. 튜브형이라서 사용하기도 편하고 양 조절도 쉽고.(다만 액이 묽기 때문에 세게 누르면 너무 많이 나오기도ㅠ) 냄새도 향긋하니 신경 쓰이지 않구요.
중요한 효과는 매우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바른 부위는 약간 건조해지는데 저같은 지성한테는 별로 신경 안 쓰이구요. 면포성 여드름들도 이 제품 사용하면 다음 날 다 가라앉아 있더군요. 곪은 화농성 여드름에도 효과가 좋아서 더 심해지기 전에 가라앉는답니다.
다만 여드름을 뿌리채(?) 뽑아주는 기능은 없는지 바른 부위가 그 이후에 안 난다거나 가라앉고 자국이 아예 없어지거나 그 정돈 아니에요.
그래도 이런 저렴한 가격에 이 정도 제품이라면 정말 두고두고 애용하고 싶은 제품이랍니다. +_+ 과감히 별 다섯 개 주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