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컷. 무향료. 무착색. 무색소에 촉촉하다는 소리까지 있어 솔깃한 나머지 후기를 찾아 열심히 웹서핑까지 했습니다. 직접 판매하는 사이트들에서는 온통 좋다는 얘기만 있어 믿을 수 없었지만 한번 써보고 싶었고 게다가 사용하던 수분에센스를 다 쓰고 또 사기엔 너무 가격이 가슴아파 이걸 샀습니다.
그런데 세상의 어떤 화장품도 "샘플만 써봐도 알아요~~"라는 어느 광고를 이 화장품만큼 절절히 느끼게 한적 결단코 없습니다. 왜냐~~?! 제가 딱 일주일 사용할 분량이 들어있던 샘플 튜브를 일주일만에 다 쓰는 동안 전 이 제품을 사용했다는 이유로 접촉성 피부염에 걸렸던 것입니다. 범인으로 지목된 이유는 그 때 사용한 제품중 새건 이것뿐이었거든요.
물론 사용을 멈추고나서부터 증상이 완화되기 시작했구요. 셀수없는 뾰루지와 피부 열감, 하루 24시간 눈주위 입주위만 빼고 벌그래한 얼굴에 가려움. 그러다 증상이 한풀 꺾이니 겨우내 건조하다 못해 두꺼운 각질이 우수수 떨어지더이다. 여드름이외에는 딱히 피부과와는 별 인연이 없던 제가 병원신세까지 졌죠. "여드름도 나는 것이 왜 아무 화장품이나 이것저것 사 써봐? 니가 실험용 쥐야~?"하는 부모님의 타박과 함께 그 속상함은 이루 말할 수가 없었어요. 정말 울고싶었다구요.
새로운 수분제품을 구비하기는 커녕 다시 재발할까 두려워 집에 있던, 제 피부에 정말 확실한 제품들만 털어 쓰면서 겨울을 넘긴 저는 이전의 수분에센스로 다시 돌아갔습니다.
뭘 써도 내 피부는 멀쩡해!라는 물리적 증거와 심리적 자신감이 충만한 분들께 이 제품을 추천해요. 별은 커녕 X도 아깝습니다.
뾰루지가...
guest(yenyen2) (2005-03-18 23:42:04)
후기가 좋아서 샀어요.
U존은 많이 건성이고, T존은 지성인데 아무 것도 안바르고 이것 하나만 발라도 좋네요.
당기지도 않고 번들거리지도 않고 산뜻한 상태가 유지되는게 정말 좋아요.^^
향도 완벽한 무향이라 마음에 들구요.
하지만 사용한지 2~3일만에 이마에 뾰루지가 10개 가까이 생기는 바람에 지금 환불하려고해요.
뾰루지만 아니면 정말 좋을텐데...ㅠ_ㅠ 아쉬워요.
사용감은 좋지만 뾰루지때문에 별 2개 감점이예요.
사용할 수록 건조감이 줄어듭니다.
guest(epion) (2003-11-16 21:40:59)
대체적으로 오르비스 제품이 다 그런것 같습니다. 처음에 사용할땐 너무 심심하고 별효과가 없는것 같지만 사용할수록 피부가 건조한걸 잊게 해주는 제품인것 같습니다. 저도 재작년 까지는 악건성피부였어요.. 근데 이제품을 사용하면서 점차 중성피부로 돌아오더군요.. 건조하다고 해서 유분이 좀더 들어있는 제품을 바르는건 순간적인거 같아요.금세 다시 건조해지죠. 근데 아쿠아포스 스킨과 엑스트라젤을 발라주면 피부에 별 느낌은 없는데 밤까지 건조하지가 않더라구요.. 서서히 절 놀래켜준 제품입니다.-_-
오르비스제품에 대한 설명중에 '피부자체에서 유분을 만들어낼수 있도록 도와준다'였나? 암튼 잘 기억은 나지 않지만 그런 의미였는데요 첨엔 안믿었는데 지금은 정말 그래요.. 악건성이라서 피부에 유분이 거의 없었는데 이젠 정상적으로 유분도 좀 생기고 건조하지도 않습니다.
흠이 좀 있다면 엑스트라젤의 발림성이 그다지 좋지가 않아요.. 좀 끈적이기도 하고 약하지만 플라스틱 냄새가 좀 납니다.
그래서 저는 스킨을 바르고 아이에센스를 눈에 바르고 이 엑스트라젤을 소량 바른후에 다른 기능성 제품을 발라줍니다. 예를들면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할때는 피부를 많이 건조하게 하죠.. 이 제품을 바른후에 화이트닝 에센스를 바르면 흡수도 잘돼고 촉촉하고 효과도 더 좋은듯합니다.
어떤걸 발라도 건조하시거나 영양크림 듬뿍발라도 건조하신 분들은 한번 꾸준히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