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통에 담겨져있어서 이 제품을 크림 (모이스처라이저) 로 착각하시는 분들도 계실듯 한데..이 제품은 "트리트먼트" 카테고리 안에 있습니다. 모이스처라이저는 데이크림 SPF30 과 나이트 모이스처라이저가 따로 나옵니다.
AGE SPOT/UNEVEN SKIN TONE 이 의미하듯 요 오렌지색 라인인 우리나라 컨셉으로는 "화이트닝" 에 가깝구요. 하지만 그 외에도 탄력, 주름등 전반적인 '광손상' 에 의한 피부조기노화를 관리하는 라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백쪽이라면 오른쪽의 두 제품 (세럼, 젤) 이 더 가깝고 이 컴플렉스는 재생,탄력쪽에 더 촛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제품자체에 수분이 없습니다. 비타민C (ascorbic acid) 는 두가지 실리콘 (디메치콘,시클로메치콘)에 의해 앞뒤로 감싸여져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은 더마토픽스의 안티옥시던트 세럼에서도 보실 수 있지요. 완전 액상의 경우 안정화가 어려운 부분이 있기때문에 이렇게 실리콘베이스에 넣거나 가장 흔한 경우는 아예 파우더 제형으로 만드는 것들이 있지요.
물이 없다보니 사용감은 dry~ 합니다 . 건성피부라면 보습제는 필히 덧발라야겠구요. 실리콘이란 특성상 즉각적으로 볼 수 있는 효과는 주름이나 모공등의 커버로인한 피부결의 완화, 그리고 살짝 반투명한 실리콘으로 인해 뽀샤시한 투명감(?)도 줍니다;;
이 제품은 "4주 안에 광손상을 46% 감소시킨다"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물론 4주후에 피부가 화하악!! 젊어진다 라고 말하는것은 무리죠. 비타민 C 를 꾸준히 사용하는 피부가 자외선에 의한 손상에 저항하는 능력이 좀 더 높아진다 로 해석하는 것이 옳을듯 합니다.
브라이트닝이나 기미등의 잡티관리를 원한다면 오른쪽의 두가지 에센스를..전반적인 피부토닝을 원한다면 왼쪽의 제품이 좀 더 적합한 선택이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