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줄기세포 화장품이라 불리우는 디올의 새 라인인 R60/80 의 링클세럼입니다. (네이버 검색하시면 주구장창한 줄기세포 이론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결론은 이 화장품에 줄기세포가들어있디는것은 아니고 -_- 3가지 단계를 통해 줄기세포에 작용하여 "세포보호와 재생촉진을 시킨다"..라는 것입니다. 요 따옴표안의 내용은 어느 안티링클 화장품이나 다 주장하는 것이고 그 주장을 뒷받침해주는 이론이 바로 줄기세포이론이란것이지요.
줄기세포의 안티링클 이론은 둘째치더라도 과연 주장하는대로 이 "스템좀" (리포좀 같은 전달체계죠) 이 3가지 단계에서 착착 알아서 적소의 세포에마다 유효성분을 방출할 수 있는지는 조금 의문입니다.
거창한 이론을 뒤로하고 성분을 보면 딱 제일 앞에 자리잡은것이 글리세린꽈 애들입니다. 묽은 액상이면서도 보습효과는 좋습니다. 그 외의 대부분의 성분들이 크게 낯설지 않은 보습/항산화성분들이었구요.
향이 매우 강한데 마치 향수를 섞어 바르는듯 합니다. 상당히 성숙한 여인네의 향수를 연상시키는 강한향이고 그에 맞게 성분표에도 딱 중간에..줄기세포에 작용하는 "유효성분" 보다도 더 앞에 위치합니다.
피부의 매끄러움은 만족스럽지만 과연 진피내 세포가 얼마나 더 성장을 했는지는 사용하는 동안에는 그닥 차이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 겨우 12명을 데리고 실험을 한 것을 -_- (학부 리포트 쓰는것도 아니고;;) 연구라고 하기도 민망하구요.
피부 스무딩효과면에서, 보습면에서 기존의 캡쳐 라인과 큰 차이점은 발견하기 힘들었습니다.
너무나도 거창한 이론에 비해선 효과는 구관이나 신관이나 별반 차이가 없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