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여동생이 올해 수능을 친 19살인데요,
등에 너무나도 심하게 여드름이 많이 나서요...언니로서 너무 걱정이 되어서 여름 방학 때 집에 내려가서 거의 매일 아벤느 디아크니알을 등에 난 여드름에 발라주었거든요, 그런데 점점 여드름이 나아지더라구요...
제가 올바르게 바른건지 잘 모르겠어요ㅜㅜ여드름 증상은 나아졌긴 했지만, 등에 난 여드름의 원인이 무엇인지 당최 알 수가 없어서요. 제 여동생은 머리 길이는 짧구요(머리카락이 원인은 아닌 것 같아요)
당최 등에 난 여드름의 원인이 무엇일까요??
얼굴에 여드름이 너무 많이 났어요!!! 원인이 무엇일까요???
란 질문에 대한 답과 마찬가지입니다. 등이건, 가슴이건, 얼굴이건..어떠한 딱 하나의 이유로 여드름이 나는 것은 아니예요. 모든 요소가 복합적으로 얽혀있습니다. 그리고 신체 어느 부위에 나는 여드름과 마찬가지로 가장 큰 원인은 호르몬, 피지의 과잉분비과 각질이 되겠죠. 여기에 좀 더 보태자면 평소 입는 의류가 피부에 마찰을 많이 한다거나 너무 꽉 낀다거나..땀이나 피지를 잘 흡수하지 못하는 소재라거나..여드름이 조금 난 상태에서 비위생적인 때수건으로 등을 벅벅 문질렀다거나..하는 추가 악화요인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얼굴여드름이 심한만큼 등, 가슴등에 여드름이 나는 분들도 계시고 얼굴은 피지가 많아도 여드름이 별로 없는 반면 등, 가슴에 여드름이 많은 분들...얼굴에 엄청난 여드름이 있어도 등가슴은 깨끗한 분들..모두 제 각각의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바디 아크네용 제품들은 약 2% 내외의 BHA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찰이나 자극으로 인해 더욱 두터워진 과잉의 각질층을 탈락시키고 염증을 완화시키는 제품이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얼굴용 여드름제품도 사용가능하며 샤워 후 여드름용 바디 스프레이를 뿌려준다거나 등에 여드름팩을 해주는 것처럼 얼굴 못지 않게 신경써주시도록 하세요.
페수살롱에서도 가슴, 등 여드름이 심하신 분들은 스케일링이나 박피..얼굴에 하는 모든 방법등을 다 동원해서 관리를 하고 있고..얼굴에 비해선 예민함이 적기때문에 좀 더 적극적인 관리를 하더라도 자극을 덜 받아 효과는 더 빨리 나타나기도 합니다. ^^
바디 클렌저, 바디로션은 너무 리치 하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시고 샴푸, 컨디셔너등의 잔여물도 남지 않도록 잘 헹구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식구들이 공동으로 사용하면서 언제나 눅눅하게 젖어있는 이태리 타월이나 바디스폰지보다는 매번 사용하고 버릴 수 있는 1회용 바디스폰지 (옥션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모텔용품 파는곳에서요;;) 를 이용해주시도록 하세요.
여름철엔 특히나 더 심해지는 것이 바디 아크네이므로 피부에 마찰을 많이 주지 않는 헐렁한 의류, 실크나 면류와 같은 피부에 닿는 감촉이 부드러운 천연소재의 속옷 입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Murad
클래리파잉 바디스프레이
Topix Pharmaceuticals
Derma Topix
글리코-X 클렌징 패드
Christine Valmy
옐로우 파우더
Clearasil
Ultra®
울트라 아크네 트리트먼트 크림
hmjtnt 2007-12-01 17:10:52
저도 얼굴뿐 아니라 가슴과 등에도 많이 나는 편인데. 가슴은 뮤라드 여드름용 폼클렌징을 씻어서 나도 금방 없어지고 거의 나질 않아용. 그런데 등은 세밀하게 안썻어서 그런지 낫더라도 금방 또 나고 ㅜㅜ 등에 손으로 긁은 자국만 선명히 ㅜㅜㅜ
agapeljm 2008-01-29 14:14:42
전 등 여드름 장난 아니었는데 dcl 젤 사용하고 거짓말같이 여드름 안나요. 이젠 그 자국들만 남았어요. 진작 알았으면 결혼할때 등 확 파인거 입는건데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