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 의 기본 안티에이징 성분인 비타민 B3+B5 가 있고 여기에 팔미토일펜타펩타이드, 항산화 그린티, 비타민E 등이 더해져있습니다.
안티에이징성분이지만 한국기능성 화장품을 기준으로 하면 화이트닝세럼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B3=니아신아마이드=미백기능성고시성분)
일단 사용감이 실리콘 특유의 부들부들감입니다. 호불호가 강한 사용감이죠. 글리세린도 이어서 들어있기때문에 최소한의 보습작용은 합니다. 저는 겨울에는 세럼+크림을 사용하였지만 서서히 날이 따뜻해져오니 낮에는 세럼 + 자외선 차단제로 사용합니다.
겨울동안 주로 사용하였는데 사실 사용하나 안하나의..밍숭밍숭함이 제일 불만족한 부분이었던듯합니다. 이름처럼의 마이크로-스컬프팅 작용은 전혀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딱히 미백효과가 있었던것도 아니었구요. 아예 나이가 좀 많다면 실리콘으로의 일시적 링클필링효과 정도는 기대할 수 있겠네요?
그래도 기본적 성분구성은 좋은편입니다. 한 연구에서도 비타민 B3+B5+E 를 인디언 여성들에게 사용케하여 다양한 안티에이징효과를 거둔 논문도 있네요.
사용감의 호불호와 효과는 개개인의 차이가 있겠으니...(개인적으론 물세럼을 가장 선호합니다) 장기적 관점에서 항산화, 탄력관리를 위한 적당한 가격대의 세럼으로 사용을 원한다면 고려해보실만은 합니다. 실리콘 만땅이다보니 건성보다는 지성피부 데이타임용 세럼으로 괜찮을듯합니다. 모이스처라이저를 생략해서 사용하는것도 가능하며 프라이머같은 모공커버작용과 세미매트한 마무리를 해주니까요.
펄이 많고 결정적으로 밀려요.
guest(rapt) (2015-01-20 23:42:40)
리제너레이팅 세럼 좋아하다보니, 함께 써보았는데 사용감면에서 감점이 큰 제품입니다.
성분은 리제너레이팅 세럼과 거의 비슷한데 몇가지 펩타이드등이 추가되었습니다.
가격도 몇달러 더 비싸지만 큰 차이는 없습니다
하지만 사용감에서 참, 별로였습니다.
일단 펄이 굉장히 많이 들어있어요. 기초제품에 펄이 많이 들어간 것을 참 싫어하거든요.
이 라인 크림도 펄이 들어있긴 하지만, 그래도 과하진 않았는데 이 제품은 펄이 메이크업베이스처럼 번쩍거립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밀립니다. T_T 저는 세럼을 듬뿍 발라주는 편인데 펄과 함께 제품이 밀립니다. 꼼꼼히 펴바르지 않으면 펄과 제품이 뭉쳐서 마르면서 아주 지저분해보이지요. 뭉치고 밀린다는건, 그만큼 흡수력이 떨어진단 이야기기도 하고요.
그리고 리제너레이팅세럼에 비해 수딩효과는 전혀 없었습니다. 딱히 민감해지진 않지만 민감해지는 피부를 잡아주는 것도 전혀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