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면에 "애플" 의 미용적 효과를 내세운 제품이죠. 사과추출물이 각질제거효과가 있을까요? 넵, 있습니다. AHA 의 한 종류인 말릭산이 사과에서 추출된 것니까요. 그러나 AHA 의 각질제거력을 보자면.. 글리콜산>락틱산>>>>>넘사벽>>>>>>>>말릭산,타르타릭산,구연산 순입니다. 똑같은 10% 농도라도 어떤 AHA 냐에 따라 각질제거능력은 천차만별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복합과일산" 어쩌구 하면서 15% 라고 적혀진 제품을 보면 결국엔 이런 애들로 채워져 실제로는 글리콜산 7% 보다도 각질제거력은 떨어지죠 .
그리고 친절하게도 사과추출물이 얼마인지 병에 적혀져있군요. 0.002 ml 입니다. 150 ml 제품에 말이죠;;; 그럼 몇...% 인가요? 심심하신분들은 산수해보시고..
그리고 성분표상에서 라벤더와 위치하젤추출물은 바로 요 사과추출물 앞뒤에 위치합니다. "주요성분" 치곤 참 거시기한 위치군요.
암튼 이렇게 '무늬만 식물성' 컨셉을 벗기고 클렌저 자체만 보자면 보습성분인 글리세린을 필두로 다양한 계면활성제들이 모여있습니다. 거품생성이 잘되는 애들로 말이죠...딱;;그겁니다. 보습성분 -> 계면활성제->컨셉성분.. 심플한만큼 가격도 심플합니다. 부담적은 가격에 향은 상콤! 합니다. 거품도 잘나고 클렌징도 잘 되구요. 세안 바로 직전에 미디움커버리지의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한 3겹을 바르고 세안을 했는데 깔끔! 하게 제거가 되는군요.
4계절을 기준으로 둔다면 단연 중지성용으로, 올스킨용으로 본다면 여름철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메이크업도 잘지워지고 향도 즐기고..딱 기본에 충실한 클렌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