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 방지용 화장품인 ‘NO 7 프로텍트 앤드 퍼펙트 뷰티 세럼’(사진)이 그 주인공. 원래 이 제품은 약이나 화장품 등 중저가 상품을 취급하는 체인점 ‘부츠’에서 16.75파운드(약 3만원)에 판매되는 그저 그런 제품이었다. 그러나 지난 3월 말 영국 BBC2 TV의 유명 과학 프로그램 ‘호라이즌’에 소개된 뒤 이 제품은 ‘황금알’이 됐다. 방송에 출연한 맨체스터대학 과학자들이 시중에 나온 노화 억제 화장품들을 모아 시험한 결과, 이 제품이 고가 유명 브랜드 화장품들을 제치고 피부 손상과 주름을 없애주는 효과가 가장 뛰어난 것으로 판명됐기 때문이다.
방송의 위력은 대단했다. 전국 수백개 부츠 매장에 영국 여성들이 몰려 분당 13개가 팔렸으며, 매출이 2000배나 뛰었다. 부츠 웹사이트의 제품들은 매진됐고, 이베이 사이트에서는 원래 가격보다 6배나 비싼 100파운드에 거래됐다. 방송 3일 만에 재고품까지 거의 동났지만 부츠 매장들은 하루 수백통의 문의 전화에 시달려야 했다. 결국 부츠는 제품 공급을 중단하고 5월4일 판매를 재개한다는 광고를 냈다. 북아일랜드 벨파스트의 부츠 매장 관계자는 “4일 아침 8시부터 손님들이 줄을 섰고, 90분 만에 900개를 팔았다”며 “고객 한명당 1개만 팔고 있다”고 말했다. 이 제품은 미국 TV 프로그램 ‘투데이’에도 소개돼 미국 프랑스 독일 아일랜드 호주 일본 등에서도 주문이 밀려들고 있다.
이 제품을 마침 누가 태국에 간다고 해서 구매부탁한 제품입니다. 태국에도 Boots가 있거든요.영국에서는 퍼팩트 앤 뷰티 세럼이지만 태국 부츠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같은 제품인데도 이름이 다르더라구요 restore and renew serum입니다. 저도 처음엔 부탁드린분께서 잘못사오신줄 알았는데 태국 boots에서 저 신문기사를 이 제품판매대 앞에 붙여놓고 이름은 다르지만 같은 제품이니 이 제품을 사가시면 됩니다~ 라고 했답니다..
근데 가격이 만만치 않아요. 영국과 비슷한 3만원에 팔리고있습니다(약 1000bht)태국이라 좀 더 쌀 것이라 생각한건 순전히 저만의 생각이었던 것이었지요.^^;
하여간에 튜브구요 공기는 안들어가게 되어있어요.짜는 족족 쪼그라들죠..^^;;;용기가 심플해서 끝까지 알뜰하게 짜서 쓸수있는 점이 매우 맘에 듭니다.
효과는..일시적인 효과가있어요. 화이트닝쪽으로요. 제가 페수살롱에서 락틱산필링을 받고 담날 일어났더니 갑자기 팔자주름 지는 그쪽으로 까맣게 올라오더라구요. 나중에야 그게 각질인줄 알았지만 저는 색소침착생긴줄 알고 마스크로 수분공급을 해주고 이놈을 살포시 많이 발라줬더니 즉각적으로 색이 온전히 살색으로 돌아오더군요. 몇시간후에는 다시 까맣게 점점 두꺼워지면서 각질임이 판명 났지만요..^^; 제형은 반투명의 젤형상입니다. 매우 산뜻하고 가벼워서 저처럼 악지성은 한겨울만 제외하고는 두루두루 사용가능하겠지만 중지성분들은 다른 모이스쳐라이져를 준비하셔야할것같아요.
30ml인데 꽤 헤프게 써져요. 몇번 안쓴거같은데 산뜻함이 무기라 치덕치덕 발라대니 어느덧 다써서 새것 하나 따려구요(두개샀거든요.) 일단 바르는 느낌이 산뜻하고 해서 가벼운 에센스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휴대도 간편해서 가방에 넣어놓고 여드름으로 붉어진 부위에 수시로 바르기에도 좋아요. 예전에 소피나 화이트닝 세럼을 여드름부위에 바르고 많이 효과를 본터라 이 제품도 그렇게 수시로 발랐는데 여드름을 더 악화시키진 않지만 그렇다고 여드름에 직접 효과가있다거나 자국이 빨리 흐려지거나 하진 않습니다. 다만 이름대로 restore의 효과를 기대하면서 바르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