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눈썹 영양제를 바르면 속눈썹이 길어질까요? 아뇨! 절대 길어지지 않습니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머리카라락에 영양제를 바르면 머리카락이 더 빨리 자란다거나 머리카락의 손상된 부분을 커트하면 더 빨리 자란다는 다른 얘기도 모두 성립이 되어야겠죠.
그.러.나...일단 자란 모발 (머리카락이나 속눈썹이나..수염조차도..) 은 일단 자라난것은...그 성장을 관여하는 모근쪽에 영향을 줄 수 없습니다... 모발에 신경조직이 있는것도 아니고...별다르게 뭔가를 발라..모근으로 운반시키는 기관이 있는것도 아니니까요. 한마디로..일단 나온 모발은..거기서..끝. 이라는얘기.. 흔히 비타민얘기가 많이 나오지만..비타민이 성장을 돕는다는 증거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일단 나온 털 위에 죽을쑤던..산삼을 바르건...그것이 이미 유전적으로 정해진 속눈썹의 길이를 변화시킬 수 있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의 속눈썹 "영양제" 라고 불리는 제품들의 정확한 명칭은 속눈썹용 컨디셔너 예요. 가는 모발을 위한 thickeing 기능의 컨디셔너도 있지요. 이 컨디셔너가 모발을 길게 해줄까요? 그건 절대 아니죠. 하지만 모발이 좀 더 힘있어 보이게 하고 부스스하게 정전기로 너풀거리는것을 막아주고 모근쪽에 볼륨감을 주는 식으로 시.각.적.으로 좀 더 숱이 많아보이게 할 수 는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속눈썹 컨디셔너 역시 바르고 있으면 속눈썹이 약간 힘이 있어보인다거나 윤기가 있어 흐물흐물하고 힘없는 속눈썹을 좀 더 또렷하게 보이는 효과는 줄 수 있는것이지요. 아주 미약한 효과의 투명 마스카라같다고나할까요? 그것이 속눈썹이 더 길고 볼륨감있는것처럼 보일 수도 있겠구요.
어차피 속눈썹의 수명은 매우 짧지요..기껏해야 3~4개월...그 사이에 자랄 수 있는 길이도 분명 정해져있는것이구요. 길어진 속눈썹이 빠지지 않는것도 아니고... 결국엔 속눈썹에 컴플렉스가 있는 여성들의 지갑을 터는..또다른 상품외엔 아무것도 아닌것이지요...
그렇다면 실제로 속눈썹을 길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한다면 피부과에서 눈꺼풀에 코티손을 주사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속눈썹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그리고 녹내장약 (처방전 필요) 이 속눈썹의 성장을 돕는 "부작용"(?) 을 내기도 한다는군요.
속눈썹 증진 화장품으로 나온 속눈썹 증모기능의 제품으로 가장 효과를 인정받은 것은 잔마리니 에서 나오는 Age Intervention Eyelash Conditioner 입니다. 모근쪽에 직접 발라 속눈썹의 수명을 연장시키고 좀 더 진하고 힘있는 속눈썹으로 만들어지는데 도움을 줍니다. 전 매년 2~3 차례 미국의 스파 컨벤션을 가는데 쟌 마리니도 언제나 부스와 세미나를 엽니다. 세미나는 쟌마리니 님이 직접 강연을 하는데 이 제품을 출시하기 1년전부터 굉장한 기대와 자신감을 보였던 것이 인상적이었어요.
그.러.나...불행히도 올해 이 제품은 주 성분이 바로 처방전에 의해 구입할 수 있는 녹내장약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는것과 특허권문제로 FDA 와 알러간사 (보톡스로 잘 알려진 제약회사죠) 와 마찰을 겪게 되면서 미국시장에서 철수를 하게 됩니다. 새로이 출시되는 제품에는 이 성분이 빠지게 되구요.
현재 한국에서 판매되는 쟌마리니의 제품은 이 녹내장약 성분을 뺀 새로운 포뮬라라고 합니다.
이후 FDA 승인을 받은..그리고 그 녹내장약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 출시되게되는데 이름하야 Latisse. 국내에서도 구입가능합니다. 단 이 제품은 화장품이 아닙니다.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기때문에 안과, 피부과, 성형외과등에서 의사의 처방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약 15만원)
화장품으로 이러한 종류의 속눈썹 성장제품은 코스메슈티컬 브랜드의 가장 큰 트렌드로 상당수의 코스메슈티컬브랜드에서 속속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 네일샵 (특히 속눈썹 증모술을 하는;;) 을 중심으로 판매하는 대부분의 속눈썹 영양제 (속눈썹표면을 발라주는형식) 는 속눈썹자체를 길게 해주는데에는 거의 효과가 없다는 것을 알아두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