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쌀부자 여드름피부 입니다 그래서 현재 스트라이덱스 제품을 쓰고 있는데 집에 언니가 사둔 아이허브 아하5%크림 제품이 있어 방금 처음으로 같이 발랐는데 바하+아하 제품 같이 병행해서 바르면 안되나요? 바르고 나서 검색해봤는데 안된다는 말이 있어...멘션 남겨요 ㅠㅠ
외 않되요? 당연돼요!!!
인터넷에 떠도는 화장품 궁합이니 같이 쓰면 안돼는 화장품이니..하는거 99% 는 구전설화처럼 -_- 천리안;;;시절부터 무한 복붙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여드름피부는 오일들어간 제품 사용하면 안된다" 처럼 근거는 있으나 실전과는 거리가 있는...팁이랄까요?
실제로는 아하/바하 전문브랜드 일수록 아하/바하를 한 제품에 믹스한 제품들도 많이 출시하고 있어요. 각각 잘 적용할 수 있는 분야가 따로 있고 (글리콜릭: 표면각질, 락틱: 미백, 보습, 살리실릭: 모공침투, 항균, 항염 etc) 대부분의 피부는 한가지만 문제가 있는게 아니라 복합적인 문제가 동시 다발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다각도에서의 트리트먼트가 더 효과적일 수 있어요.
하/지/만
아하가 좋다더라, 바하도 좋다던데? 그럼 둘이 합치면 더 좋겠네??? 이러면서 마구잡이로 섞으시면 NONO !
안전한 합방을 위할시 서서히 단계를 밟아나가는 것도 좋아요
1. . 하나는 제거하는 제품 + 하나는 흡수되는 제품 (ex. 바하 클렌저 + 아하 토너 or 바하 마스크 + 아하로션)
제거된 제품의 영향력이 많이 떨어진 만큼 자극은 가장 적습니다.
2. 각각의 제품을 따로 사용해보고 피부 적응 후 함께 사용
하나라도 피부에 불편한 자극을 주는 경우 또다른 acid 의 추가는 화라락~! 뒤집어질 수 있어요.
3. 하나가 고농도면 하나는 저농도. -> 조금씩 업글
아마존에 가면 아하 10% + 바하 2% 패드 같은것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어요 (왼쪽)
처음부터 이런걸 덜컥 사는건 비추
하지만 2% 바하에 익숙한 상태라면 오른쪽 제품처럼 여기에 5% 아하를 더해주는 식으로 피부 업글을 하는건 추천이예요.
사용하시는 스트라이덱스가 국내 판매용이면 센시티브 0.5%- 직구라도 1~2% 일것이고
아이허브 5% 야;;; 역시 민감성 피부용 약한 단계의 아하이므로 둘을 사용하더라도 문제가 될 가능성은 적습니다.
게다가 5% "크림" 이잖아요? 아하는 크림처럼 유분이 들어간 제품 속에 들어가면 그 성도가 팍! 떨어집니다. 피부 침투가 더디고 대부분 pH 도 거의 토너/트리트먼트에 비해 한참 높은 경향이 있어요. 여드름 각질+모공관리용이라기보다는 건성피부 결 정리용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