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정말 심한 지성 피부고(필름지 기름종이 한시간에 한장~두장 꽉 차게 쓸 정도)
얼마 전부터 집에서 일을 하게 되어서 화장할 일이 거의 없는데요
기름종이로 닦는 것도 한계가 있어서 네다섯시간이면 닦아내도 개운하지가 않고
기름 막이 얼굴 전체에 남아 끈끈하고 그러네요..
그래서 생각한 방법이 기름종이로 닦고 노세범 파우더 종류를 브러쉬로 살짝 바르는 것인데
혹시 이게 맨 얼굴로 그냥 두는 것보다 피부에 더 안 좋을까요?
네다섯시간마다 세안을 새로 하는 편이 나을지..
피부는 평소에도 여드름(뾰루지? 크지는 않지만 짜면 터지는)이 많이 나고
샤워 후에 모공마다 피지가 하얗게 올라오는 상태입니다ㅜㅜ
겨울철에는 실내환경이 건조해져서 파우더를 바르는 방법이 건조를 유발할수는 있으나 사무실처럼 히터가 나오는..정도의 건조는 아니므로 그 방법을 사용해서 적당하다 싶으면 나쁠건 없어보입니다.
여기서 한가지 myth 를 타파해야하는게.. "기름종이를 자주쓰면 피부가 부족해진 피지를 보충하기위하여 더 많은 피지를 만들어낸다"
넵, 사실 아니고..또 왕지성 피부라면 필요한만큼 사용하시면 됩니다.
피부표면에는 부족한 피지지수를 측정하여 (부족할리도 없지만;;기름종이 쓴다고 피부가 왕뽀송해지나요?ㅋ) 피부 저~~밑의 피지분비를 관장하는 호르몬까지 전달할 매개체는 없습니다.
일단은 세안제를 효소세안제로 바꾸시거나 현재 사용하시는 것과 번갈아 사용하세요. 효소세안제는 피지와 각질제거력은 좋으나 메이크업 제거력은 약한 단점이 있는데 어차피 집에서 화장을 안하신다니 가장 적절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방법으로는 가벼운 딥클렌징마스크를 만약 아침에 샤워를 하신다면 샤워후 하는것입니다. 그럼 과잉의 피지들이 녹아져있는 상태에서 마스크가 그걸 흡착하여 하루종일 좀 더 보송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하루 반복적인 세안보다는 이게 더 피부에 좋습니다.
중요한건 딥클렌징 마스크라도 과하게 피지를 쪽! 빼는 것들이 있는데 (ex.민트쥴렙, 프리맨류) 이런건 피지를 오버해서 제거하게 되므로 적합하지 않고 적당히 촉촉히 마르는 딥클렌징마스크를 선택하는것입니다. 마스크가 과잉의 피지는 제거하지만 글리세린등과 같은 보습성분이 들어가있어 촉촉함도 함께 주니까요.
그러므로 지성피부라 할지라도 한겨울에는 (혹은 데일리에 가깝게 자주쓰실때는) 딥클렌징마스크는 마일드한 제품으로....
강력한것은 한여름을 위해 지금은 패스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