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제 피부는 주사 피부 입니다. 조금 심한편이구요. 주사 피부는 환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는데 제가 지금 일하는 곳은 에어콘 24시간 풀 가동과 먼지가 많은 영사실에서 일을하고 있습니다.일을 한지 아직 6개월 조금 지났습니다. 그리고 이번달에 그만두기로 했습니다. 피부과 치료를 받기로 결정을했기때문입니다. 6개월동안 이곳에서 일하면서 제 피부에게 악영향을 끼쳐서 그런지 피부과 치료를 받으면 좋아질까요? 짧은 시간도 아닌 시간이어서 그런지 자신감이 많이 없네요... 제 피부가 굉장히 예민한 피부이다보니 많이 붉어지고 얼굴에 열이 수시로 오르락 내리락합니다. 심지어 지금 글을 쓰는 와중에도 열이 오르네요. 너무 자주 열이 오르다보니 힘듭니다. 피부과 치료를 받는 도중에도 열이 자꾸 오를까 걱정도 됩니다.
그리고 제 나이 24살인데 벌써부터 얼굴에 잔주름이 많습니다.피부결처럼 있는 주름과 특히 표정주름이라고 해서 웃을때 눈 주위에 주름이 생겨요. 굵은 주름이 아니라서 그나마 다행이기는 한데...그래도 아직 제가 젊은데 지금부터 이렇게 주름이 생기면 나이가 한살 한살들때마다 더 심해질까봐 걱정입니다. 스트레스가 오히려 피부에 악이라는데 ...너무 질문이 많네요. 죄송해요. 위니님 빠른 답변 기다릴께요. 감사합니다.
음;;;전 점쟁이가 아니니까 저에게 "피부과에서 받으면 좋아질까요?" 란 질문에 yes 나 no 란 답변을 해드릴순 없는건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사피부는 "호전" 은 가능하지만 "완치" 란걸 기대하는건 좀 무리죠. 그 요소도 유전에서 환경, 식습관등 너무 다양하고 병원치료와 스스로의 생활개선이 모두 함께 이루어져야하니까요.
열감개선은 홈케어로 어느정도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열을 빼줄 수 있는 수딩 & 쿨링마스크들은 다양하게 있으니까요 KEYWORD 서치 에서 "민감" 으로만 검색해도 다양한 질답과 제품추천이 있습니다.
잔주름의 자리에서 굵은주름으로 발전하는건 맞습니다.
그 주름이 거의 다 표정주름인지 아니면 건조로 인한 표면주름인지 확인을 하고 그에 따른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사피부는 지루성 각질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고 이 지루성 각질은 표피 건조를 유발해서 자글자를한..주름을 만드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래서 미국 코스메슈티컬 브랜드에서 나오는 주사피부 화장품을 보면 BHA 를 함유하고 있는 제품들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죠.
어차피 피부과 가신다니 의사샘과 상의를 하세요 ^^
말씀하신대로 표정주름이 정말 강력하고 이것이 신경쓰인다면 (아직 나이가 어리므로 그리 적극추천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보톡스가 가장 확실한 답이겠죠~ 일단 더 이상 깊어지는걸 예방하는 차원에서라도요
하지만 나이가 들어서 눈가에 잔주름은 확실히 노화로 인식이 되지만 20대 초반의 눈주름을 정말 "링클" 로 인식하지는 않지요. 이효리도 20대초반부터 눈꼬리 주름은 상당했지만 나름 귀요미 포인트 아니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