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렌징 T 존만 지루성 피부염이고 상태가 그리 심하지 다면 그렇게부터 시작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하지만 클렌징폼의 스크럽도 때로는 예민한 피부상태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약한 콧망울을 마사지할땐 주의하시구요.
바하 스크럽을 대신하는 것으로 효소 파우더 클렌저도 한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마스크 날씨가 따뜻해지면 코의 클레이팩의 횟수를 약간 늘려도 좋을거 같구요. 양배추끓인물을 마시면 좋다는 것은 양배추안의 "황" 성분때문입니다. 클레이팩에 황성분 (ex. 옐로우파우더) 을 추가해주시면 더욱 효과적이겠죠? 혹은 설퍼성분이 이미 함유되어있는 클레이마스크를 사용하실수도 있구요.
파우더타입의 클레이를 사용하는경우 피부상태에 따른 다양한 옵션이 있는데 지루성 피부염의 경우는 (프렌치)그린클레이를 권해드립니다.
마사지? 뭔가 "피부관리" 라고 하면 마사지를 꼭 집어넣는 경우가 많은데 피부염의 경우 마사지 (물리적자극) 는 권하지 않습니다. 그것이 천연성분이건 뭐건 간에요. 손을 이용한 마사지는 림프배농과 같은 특수마사지 (전문가에 의해서만 가능) 를 제외하곤 대부분 혈액순환촉진을 위한 스티뮬레이팅관리입니다. 건성,노화피부에 최적화된 관리지요
뭔가 제품침투를 촉진하기위한 마사지 같은것을 하고 싶다면 알로에베라겔을 이용해서 초음파 미용기기로 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추가로..
적어놓으신 피부관리방법에 "천연" 관리가 많이 차지하는거 같은데 "절대 스테로이는 안쓰겠다" 라는 강한의지(?) 를 가지고 있지 않는한 심해질때를 대비해서 0.5~1% 하이드로코티손 연고는 하나 가지고 계신게 좋고요, 니조랄 샴푸를 샤워시 콧등부위에 살짝 거품내서 1분정도후에 제거해도 효과적입니다.